치매보험 가격 및 보장내용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한 비교 사이트는?

치매보험 가격 및 보장내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비교 사이트는?

치매보험 가격 - 경증치매부터 보장되는 치매보험 비교하고 견적 확인해보세요!

치매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뇌 손상 및 뇌세포의 퇴화되어 기억력 및 인지 기능이 저하되어서 일상생활을 점차 영위할 수 없게 되는 만성적인 뇌질환입니다. 일종의 정신지체 장애로 분류되며, 지능 및 대뇌의 기능이 저하된 것입니다.

주로 노년기에 발병 확률이 높은 질환으로 암, 뇌, 심장 3대 질병과 함께 주요한 신경 질환으로 꼭 미리 준비해야 되는 보험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족의 경제적인 안정을 위해서 늦지 않게 대비하는 게 중요합니다.

치매에 대해서 초기 증상 등으로 인해서 불안감을 가지고 계시거나 부모님이 걱정되시는 분들이라면 치매보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치매보험 초기증상

치매는 다양한 영역에서 인지 기능 장애를 보이는데 그 증상은 서서히 시작되고 진행되며 정확히 언제부터 증상이 시작되었는지, 일상생활의 장애는 언제부터 있었는지 알기 쉽지 않습니다.

가장 처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은 기억장애로 초기에는 사람이나 사물의 이름을 잘 기억하지 못하거나, 최근의 대화의 내용이나 최근에 있었던 일의 내용을 자세히 기억하지 못하는 등 기억장애가 있습니다.

대화 중 단어가 잘 생각이 나지 않거나 방금 전 나누었던 이야기를 기억하지 못하는 기억장애가 흔하게 일어납니다. 또한 공간지각장애도 발생합니다. 엉뚱한 곳에 물건을 놓아두거나, 놓아둔 물건을 찾지 못하며, 그동안 잘 알던 길에서 길을 잃거나 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건망증과 같다고 여기며 뚜렷하게 증상을 자각하지 못하고 병을 키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병이 진행되면서 뇌의 전두엽까지 범위가 넓어지면 문제 해결, 추상적 사고, 결정을 내리기가 힘들어지고 판단력이 떨어지게 되어 사회활동 및 일상생활에서의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인지 기능 장애가 더욱 심해지고 범위가 넓어져서 사회활동 및 일상생활의 작은 일조차도 혼자 수행하기가 어려워집니다.

평소 치매 초기 증상이 있다면 본인이 인지하고 가족 및 지인들이 경과 및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기 위해서 정기적인 병원 방문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CDR 척도

치매CDR

CDR 척도는 인지 및 사회성 정도를 중심으로 치매를 판단하는 척도 정신의학과, 신경과 전문의 평가로 치매보험에서 치매 수준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기억력, 지남력, 판단 및 문제 해결, 사회활동, 개인관리, 가정생활, 취미 등을 분류 기준으로 하며, 치매 진단은 CDR 척도를 비롯하여 MRI를 기초로 판단하게 됩니다.

CDR 척도는 점수로 나타내고 있는데 5점까지로 0점은 정상, 0.5점은 불확실 혹은 진단 보류, 1점은 경도 치매, 2점은 중등도 치매, 3점은 중증치매, 4점은 심각한 치매, 5점은 말기 치매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0점 무증상, 0.5점은 경미한 건망증이 지속되는 증상, 1점에서는 최근의 사건에 대해서 기억장애를 느끼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단계, 2점은 새로운 기억을 빠르게 소실하며, 고도의 숙련된 기억만을 유지하는 단계, 3점은 단편적인 기억만을 보유하고, 4점에서는 단편적인 기억마저 상실하게 되며, 5점은 의미 있는 기억력이 없는 상태입니다.

처음 병원에서 치매 진단을 받게 되면 1점 즉, 경도 치매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매보험 가입 전에 경도 치매부터 보장이 되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됩니다.

또한 치매 CDR 척도가 단계별로 진행됨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진단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데 차액 지급이 되는지, 추가 지급되는지 정확히 파악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DB손해보험 간병치매보험

간병과 치매를 통합하여 실속 있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장기 요양 진단금을 비롯하여 경증 치매까지 보장 가능한 상품입니다.

DB손해보험 간병치매보험

간병 및 치매로 구분되어 일반형과 간편 고지, 표준형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에 따라서 구분되어 선택 가입 가능합니다. 85세/90세/100세 만기, 가입 가능 나이는 30세 ~ 80세~납입 기간까지입니다.

보장내용으로는 간병은 장기 간병요양 진단비로 1~2등급의 장기 요양 등급을 판정받으면 5백만 원, 선택보장으로 1~4등급으로 판정받으면 5백만 원 보장됩니다.

치매로 중증치매진단비로 CDR 척도 3 이상인 경우 5백만 원, 선택보장으로 경증이 상 치매진단비로 CDR 척도 1점인 경우 5백만 원 보장됩니다.

치매보험 가격

DB손해보험 간병보험료

2종 간편 고지, 해지환급금 지급형, 실속형 간병, 100세 만기, 상해 1급 남자 기준으로 30세 2만 원, 40세 25000원, 50세 32000원입니다. 여자 30세 23000원, 40세 28000원, 50세 35000원입니다.

DB손해보험 치매보험료

4종 간편 고지, 해지환급금 지급형, 실속형 치매, 상해 1급, 100세 만기, 20년 납, 여자 기준 30세 21000원, 40세 26000원, 50세 33000원입니다. 납자 30세 23000원, 40세 28000원, 50세 35000원입니다.

한화생명 치매보험

치매 상태에 따라서 진단자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중증치매의 경우에는 간병자금을 30년 360회 보증지급합니다.

주계약으로 치매보장개시일 이후에 중증치매 상태로 최종 진단 확정 시에 진단금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특약으로 경도 이상 치매보장, 중등도 이상 치매보장, 중증치매 간병자금 보장으로 각각 진단 확정 시마다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1종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선택할 경우 납입 기간 중 해지 시에는 환급금이 없으며, 납입 기간 이후 해지환급금이 10%입니다. 2종은 표준형으로 1종 해지환 급급 미지급형으로 보험료 부담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85세, 90세, 95세, 100세 만기 선택가입이 가능합니다.

선택 특약

경도 이상 치매보장, 중등도 이상 치매보장, 중증치매 간병자금 보장, 계속 받는 급성심근경색증 보장, 계속 받는 뇌출혈 보장,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뇌출혈 및 뇌 경색증 진단, 뇌혈관질환 수술 보장, 뇌혈관질환 입원, 뇌혈관질환 진단, 당뇨 및 합병증 보장, 대상포진 및 통풍 보장, 시니어 수술, 정기 사망보장, 첫날부터 입원, 특정 뇌혈관질환 진단, 특정 류머티즘 관절염 및 파킨슨병 진단, 특정 허혈성심장질환 진단, 페이백 플러스보장, 허혈성 심장질환 수술 보장, 허혈성 심장질환 입원, 허혈성심장질환 진단, 후유 장해 플러스 사망보장, 정기 사망보장

관련글 : 농협 치매보험 – 유병자도 가능, 보장내용 및 보험료 비교분석!

AIA백세시대 치매보험

AIA백세시대 치매보험

나에게 딱 맞춤형 보험으로 설계가 가능한 내가 원하는 보장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계약으로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이 보장되며, 각각 플랜에 포함된 보장내용에 대해서 선택특약으로 필요한 것만 구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실버종합형은 뇌경색, 허혈성심장질환, 입원비, 첫날부터 입원비, 실버특정 수술비, 뇌혈관질환, 수술비, 치매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생활비형은 암 생활비, 치매간병비, 뇌혈관질환, 실버특정 수술비, 2CI 생활비, 뇌경색, 허혈성 심장질환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치매형은 암 진단비, 치매진단비, 뇌혈관 질환, 치매간병비, 실버특정 수술비, 허혈성 심장질환이 보장됩니다. 진단비형은 암 진단비, 뇌경색, 허혈성심장질환, 치매진단비, 뇌혈관질환에 대해서 보장하고 있습니다.

중증치매 진단금으로 1500만 원, 간병 생활자금으로 매월 100만 원 평생 동안 보장됩니다. 임상 치매 평가 CDR 척도로 평가하며, 진단 일로부터 90일 경과 후 지속되는 상태를 확인해 최종 진단이 확정됩니다.

사망원인 1위, 2위, 3위인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진단금을 보장하며, 질병으로 입원 시 첫날부터 일반 병원 2만 원, 상급종합병원 8만 원, 집중치료실 20만 원, 상급종합병원 집중치료실 최대 30만 원 보장됩니다. 관절염, 간질환, 폐렴, 녹내장, 천식, 신부전 등으로 수술 시 회당 50만 원 보장됩니다.

나이가 들수록 필요한 보험이지만 정작 나이가 들 수록 가입하기가 어렵습니다. AIA 백세시대 치매보험은 암을 앓았더라도, 지병이 있어도 간편심사를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

3개월 이내 입원 및 수술, 추가 검사 등의 의사 소견이 없고, 2년 이내 입원, 수술 이력이 없고, 5년 이내에 암 치료 이력이 없다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치매 특약의 경우 1년 이내 치매 또는 경도 이상의 인지 기능장애로 추가 검사 의사 소견을 받지 않았거나, 5년 이내로 치매 관련 질병 치료 이력이 없다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치매보험비교사이트 필요성

치매보험은 보장 특약 종류가 다양하고 보장 범위 및 한도도 크게 차이가 있기 때문에 비교 분석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치매보험의 경우 치매의 경도에 따라서도 진단금과 보장금액이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야 됩니다.

간혹 경도 치매에 대해서 보장이 안되는지 모르고 계시다가 막상 필요한 시기에 보장을 못 받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 가입 기간 또한 최소 80세 이상으로 최대한 길게 가져가시는 게 유리합니다.

보험료는 보험사별로 상품별로 다르며 하나하나 찾아서 비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비교할 때는 여러 가지 보험사별로 나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비교하고 찾을 수 있는 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내 보험료가 얼마인지 보장은 어떠한지 나에게 꼭 맞는 보험상품을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고 궁금하거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는 전문상담사를 통해서 다양한 보험상품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고령화로 치매환자가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도 이러한 고령화는 더욱더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비교를 통해서 저렴하면서도 꼭 필요한 보장으로 꽉꽉 채운 상품을 선택하셔서 든든하게 보장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