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의 핵심 정보 현명하게 활용하기
파인의 핵심 정보 현명하게 활용하기
혹시 금융 정보를 어디서 찾고 수집해야 할지 몰라 어려움을 느낀다면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에 접속한 후 핵심 정보 항목을 클릭해보시기 바랍니다. 계약 유지 관리, 금융상품비교 등 다양한 금융 정보 검색이 가능합니다.
어떻게 이용해야 할까요? 예적금, 카드, 대출, 보험, 펀드 중에 궁금한 금융상품을 고른 후 비교하면 됩니다. 본인의 금융거래단계가 가입 전, 가입 중, 가입 후 중에 어디에 속하는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가입전, 가입시, 가입후?
가입 전에는 금융상품 이해를 통해 금융회사를 비교하고 가입 시에는 가입 절차를 안내받고 계약조건을 확인하며 서류를 점검해야 합니다. 가입 후에는 청구 및 해약을 위해 소비자보호 제도에 대해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예적금 상품비교
정기예금 만기가 다가오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가입 전에 예적금 상품비교 방법을 클릭하세요. 신상품은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에서 최근 6개월 이내에 출시된 은행 신상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한눈에 이에서 예적금 상품 비교가 가능합니다.
대출계약 확인
금융회사에서 대출이 가능하다고 연락을 받았을 때 대출받기 전에 마지막으로 확인해야 할 사항이 무엇일까요? 가입할 때 대출 계약 사항을 확인하는 탭을 클릭합니다.
대출금리와 우대금리 조건, 연체이자율, 이자 납입일, 대출 수수료 및 대출 계약 철회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신고
예를 들어 지갑과 함께 카드를 몽땅 분실하게 되었다면 일단 카드 유의사항을 클릭해봅니다. 해외 출입국 정보 활용 서비스를 통해 카드 회원의 출입국 여부를 확인해 해외 카드 매출을 자동으로 승인 거절해 줍니다.
60일 이내 분실 도난 신고를 통해 신고 접수일을 기준으로 60일 전부터 신고 접수일까지 발생한 부정 사용금액은 카드 회사가 부담하게 됩니다. 분실 일괄신고 서비스를 통해 신용카드 금융회사 한 곳에서 타사 카드까지 한 번에 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