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암보험 – 비갱신형 다이렉트로 오르지 않는 보험 가입하기
동양생명 암보험 – 비갱신형 다이렉트로 오르지않는 보험료 실속있게 가입하는 방법!
100세를 넘어서 120세 시대로 향해 가면서 이제 건강하게 살아가는 것은 중장년층과 노년층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젊은 사람들까지 모든 사람들에게 목적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각종 대기오염 물질을 비롯하여 우리가 일상적으로 노출되는 환경요인들이 암을 일으키고 있고, 환경적 발암 요인이 증가하면서 암 환자는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평소에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한 건강 체중을 유지하고, 금연, 식이, 음주를 통해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접적인 예방도 중요하지만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서 조기검진을 하고, 초기 치료를 통해서 충분히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암 진단 시 발생하는 다양한 치료비에서부터 생활비까지 대비할 수 있는 보장상품인 암보험으로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암 발생 확률은 한국인의 기대수명(83세)까지 생존할 경우 암에 걸릴 확률은 37.4%, 남자(80세)는 5명 중 2명(39.8%), 여자(86세)는 3명 중 1명(34.2%)이 암에 걸리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발생한 암은 위암이었으며, 이어서 갑상선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간암, 전립선암의 순서이며, 남자는 위암(15.4%), 폐암(15.2%), 대장암(13%), 전립선암, 간암 순서이고, 여자는 유방암(20.5), 갑상선암(19.1%), 대장암(9.8%), 위암, 폐암 순으로 발병하고 있습니다.
암은 한국의 질병 사망원인에서 압도적으로 1위이며, 해마다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암에 대한 대비는 필수입니다.
과거에는 주로 고령층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최근 식습관 및 환경 변화 등으로 발병 시기가 점차 빨라지고 있으면서 젊은 나이부터 준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암 발병률은 50세부터 증가하며 65세 이상에서는 급격하게 증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성별로 나누어보면, 50대 초반까지는 여자의 암 발생률이 더 높고, 후반부터 남자의 암 발생률이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암 발생의 특징과 함께 최근의 암 연령표준화 발생률 추세를 고려하면, 인구 고령화로 인해서 자연적인 암 발생 증가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남자 44세까지는 갑상선암, 45세~64세까지는 위암, 64세 이후에는 폐암이 가장 많이 발생하였으며, 여자는 39세까지는 갑상선암, 40세-69세까지는 유방암, 69세 이후에는 대장암이 가장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암보험 가입 tip
암보험 보장내용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은 진단금입니다. 발병 가능한 각종 암에 대해서 든든한 암 진단비를 보장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가장 우선입니다.
발병률이 높은 암에 속하는 유방암과 전립선암과 같은 남녀 생식기 암에 대해서는 일반 암으로 포함되지 않아서 감액 보장되는지 체크해야 됩니다. 일반 암으로 보장이 분류되는 상품이 유리합니다.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 암, 제자리암, 대장 점막내암과 같은 소액 암에 대해서도 보장을 든든하게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대부분 소액 암에 대해서 보장금액이 적은 편이며 진단금이 높을 상품이 유리합니다.
암 중에서도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백혈병, 뇌암, 임파선암, 골수암 등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보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은 보장개시일로부터 보장이 가능합니다. 면책기간은 암에 걸리더라도 보장받을 수 없는 기간으로 90일 이후 91일째부터 암 보장개시일이 됩니다.
감액기간은 보험 계약일로부터 일정 기간 동안 보장금의 일부만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으로 보험사별로 다른 부분이 많기 때문에 가입 전에 약관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액기간은 짧을수록 유리하며,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지나야 온전히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1년~2년 이내로 50% 감액되어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가입 전에 감액기간을 충분히 비교하고 검토해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금 청구 후 지급률을 잘 확인해야 됩니다. 동양생명 보험금 3영업일 이내 지급률은 99.9%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험금 보장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비갱신형 암보험이란?
비갱신형 암보험은 가입 시에 처음 낸 보험료 그대로 갱신 없이 만기 최대 100세까지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비갱신형은 처음에는 갱신형에 비해서 보험료가 비싸지만 일정 금액만큼 납부하면 안정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기간 가입 시 총 납입하는 금액은 갱신형보다 비갱신형이 저렴합니다.
갱신형은 처음에는 저렴한 금액으로 가입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보험 수가가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 암은 단기간에 준비할 수 있는 게 아니며, 고령층에서 발병률이 증가하는 만큼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으로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100세 시대에서 암에 대해서 만큼은 안심하고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양생명 암보험 보장내용
동양생명 암보험 상품은 발병률이 높은 남녀 생식기 암인 자궁 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전립선암, 난소암에 대해서 일반 암으로 보장하고 있으며,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대장 점막 내 암, 제자리암, 기타 피부 암 등의 소액 암에 대해서도 보장하고 있습니다.
백혈병, 뇌암, 임파선암, 골수암 등의 고액 암 진단금에 1억 원으로 든든하게 보장하고 있습니다. 단, 최초 1회에 한해서 보장하고 있으며, 재발 및 전이암에 대해서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미 다른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어도 100% 정액으로 일시 지급되기 때문에 기존의 보장을 조금 더 강화하고 싶다면 추가하여 중복으로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동양생명 우리카드로 보험료 자동이체 시 매달 1만 원 청구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보험 계약자와 카드 가입자 명의가 일치해야 되며, 조건은 전월 실적 30만 원 이상일 때 가능합니다.
보장내용
기본 계약 내용으로 암 진단비로 암 보장개시일 이후 암으로 진단 확정 시 최초 1회에 한해서 백혈병, 뇌암, 임파선암, 골수암 등 고액치료비 관련 암운 1억 원, 그 외의 일반 암에 대해서 2천만 원 보장됩니다.
단, 계약 1년 미만의 경우 50% 감액 보장되며, 유방암은 계약일로부터 180일 이전에는 10%까지 보장됩니다.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 암, 제자리암, 대장 점막내암과 같은 소액 암으로 진단 시 최초 1회 한도로 각각 6백만 원 보장됩니다. 단, 계약 1년 미만일 때는 50% 감액되어 보장됩니다.
보험료
보험료는 만기환급금 없는 순수보장형, 실속형, 주계약 가입금액 2,000만원, 30년만기 기준으로 여자 35세 14800원, 40세 17200원, 45세 20000원, 50세 23400원입니다. 남자 35세 15800원, 40세 21800원, 45세 29600원, 50세 38400원입니다. 보험료는 가입금액, 가입나이, 성별, 납입기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 필요성
지금까지 동양생명 암보험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물론 동양생명 암보험도 좋은 상품이지만, 저렴한 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우체국 암보험을 여러 구좌로 가입하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암보험은 나이, 성별, 직업, 병력에 따라서 보험료도 천차만별입니다.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여러 보험사와 보험료를 비교하고 나에게 가장 적합한 보장내용을 파악하여 가장 유리한 상품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비교를 통해서 최적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궁금하거나 잘 모르는 부분에 대해서는 보험 전문상담사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암보험은 인터넷으로 판매하는 보험상품으로 내가 직접 가입하는 상품으로 판매 수수료 및 보험설계사 인건비가 빠져서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로 저렴하게 가입하고 나에게 필요한 보장을 빠짐없이 꼼꼼하게 구성하여 막대한 치료비가 드는 암에 대해서 든든한 보장으로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