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할인 특약 알고 계셨나요?
보험료 할인 특약 알고 계셨나요?
평소에는 건강에 대한 소중함을 잊고 지내다가도 주변 사람들이 크게 아프거나 사고가 나는 경우에는 건강한 몸에 대해 감사하는 순간이 찾아옵니다.
누구라도 아무 사고 없이 몸은 건강하게 살고 싶은 욕구가 있지만 모든 게 우리 뜻대로 되는 게 아니라서 예기치 않은 사고를 당하기도 하고요.
만에 하나 벌어질지 모르는 미래의 사건사고에 대해 미리 대비를 해두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건강하고 돈이 있을 때 말이에요.
매달 나가는 보험료가 적지 않고 아깝게 느껴질 때도 있으실 텐데요. 보험사가 운영하는 할인 특약을 이용하면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험료 할인 특약이란 보험회사가 사업비를 아낄 수 있는 경우나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해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제도입니다.
보험료 할인은 보험상품마다 달리 운영되기 때문에 보험에 가입할 때 안내자료에 어떤 할인 제도가 있고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보험회사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가족계약 할인 특약
가족이 동일한 보험에 동시에 가입하는 경우에는 보험료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자 보험과 같이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같은 보험에 동시에 가입하게 되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피보험자의 배우자, 부모, 자녀, 형제, 자매 또는 민법에서 정한 본인의 친족 및 배우자의 친족까지 가족으로 여겨집니다. 일부 보험회사는 가족 구성원이 추가로 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할인해 주기도 합니다.
고액계약 할인 특약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 등에서는 보험가입금액이 일정 금액 이상인 경우 가입 금액에 따라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제도를 운용 중입니다.
고액계약 할인 제도는 보험가입금액이 높을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싼 종신보험 등에 가입하고자 한다면 보험을 설계할 때 할인 폭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사고자 할인 특약
실손의료보험, 자동차보험, 운전자 보험의 무사고자는 차기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17년 이후 판매된 실손의료보험에 가입한 경우라면 2년 동안 비급여 의료비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을 경우 그 다음 해 보험료를 10퍼센트 이상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운전자 보험 등에 가입한 경우에도 보험회사에서 정한 기간 동안 사고가 없어서 보험금을 수령하지 않은 경우에 보험료를 10프로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보험회사가 보험개발원의 전산망을 통해 전체 보험사의 보험금 지급 내역 조회를 통해 무사고 여부를 확인하고 보험 가입 시에 너 갱신 시에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보험설계 시 할인 폭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질병이나 상해보험에서도 가족할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먼저 보험회사에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급권자 할인 특약
의료급여 수급권자는 실손의료보험료를 약 5% 정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에 가입할 때나 보험 가입 이후에도 수급권자 자격을 취득했다면 수급권자임을 입증할 증빙서류를 보험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한 가지 기억할 것은 보험료 납입 기간 중 수급권자 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할인 혜택이 중지된다는 것입니다.
보험료 자동이체 할인 특약
일부 보험회사는 종신보험 등의 보험료를 금융기관 자동이체로 납부할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 주고 있습니다.
보험회사에 자동이체 신청서를 제출하고 보험료 할인을 신청하세요. 두 번째 이후의 보험료부터는 할인된 보험료를 납입하게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암보험 가입할 때 이것만은 확인하자